보도자료

NEWS_보도자료_1.jpg

[이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단지조감도]

 

 

수도권에서 3.3㎡당 2,000만원 이하로 분양되는 새 아파트를 찾는 일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고금리 여파로 사업지 조달 비용이 증가하고, 원자잿값 인상까지 더해지면서 수도권 아파트의 분양가가 가파르게 상승했기 때문이다.

최근 부동산R114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일반분양으로 청약 접수를 받은 전국 아파트 15만5855가구(임대제외) 중 3.3㎡당 2,000만원 이하로 공급된 집은 86.8%에 해당하는 13만5283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5년(2017년~2021년) 평균과 비교해 6.5% 포인트 줄어든 수치다.

특히, 아파트값이 크게 오른 수도권에서는 2,000만원 이하로 분양되는 새 아파트가 크게 감소했다. 수도권에서는 2,000만원 이하 분양 가구 비중이 지난 5년 평균 85.9%에서 2022년 73.5%로 12.4% 포인트 감소했는데, 같은 기간 지방(5.5%), 전국(6.5%)의 감소폭과 비교하면 매우 큰 폭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분양가 상승 요인으로 지목되는 고금리와 공사비 인상 요인 등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어, 수도권에서 2,000만원 이하로 공급되는 새 아파트는 점점 더 귀해질 전망"이라면서 "최근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청약시장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를 내세운 단지들만 청약 선방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여기에 1.3 부동산 대책으로 강남3구(서초·강남·송파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수도권 전 지역이 규제지역에서 해제되고, 고분양가 관리지역에서도 자동으로 해제됨에 따라 '합리적인 분양가'의 희소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동탄2신도시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신규 분양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DL이앤씨가 동탄2신도시 마지막 특별계획구역인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바로 그 것. 이 단지는 지역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분양가는 1,500만원 선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업계에 따르면 3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분양가는 3.3㎡ 당 1,500만원 선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용 99㎡형 기준으로 환산하면 6억원 미만으로 분양가가 나올 전망이다. 이는 근거리에 위치한 동일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동탄(2018년 1월 입주)'의 비슷한 평형의 시세(7억8,000만원, KB부동산 기준)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이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가운데,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 적용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우선,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세대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은 차단하고, 가구 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된다.

편리한 일상에 자부심을 더하는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상층에는 도심과 자연의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될 예정이며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키즈체육관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각종 규제 완화로 수요자 부담도 줄었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2023년 주요정책과제'에 따라 최대 8년이던 전매제한이 3년으로 축소되면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소유권이전등기 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이다. 또 실거주 의무 및 1주택자 기존주택 처분 의무 폐지도 예정돼 계약자들은 입주 시점에 다양한 자금 계획을 세울 수 있을 전망이다.

청약 문턱도 대폭 낮아졌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저가점자 및 1주택자도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 기회를 노릴 수 있다.

3월 분양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 등 공급물량 전체가 중대형 타입으로만 구성돼 중소형 아파트에선 찾아볼 수 없는 탁월한 공간감과 특화 평면 설계 등이 적용되는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국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69925